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녹내장에 좋은 음식 4가지

by ♤ꋔ♣⊙ꋏ◈ꋐ♥ ▣ 2020. 4. 2.

소리 소문없이 다가와 시력을 앗아가는 무서운 녹내장 을 막아내는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안압으로 인한 시신경 손상이 원인이 되는 증상인 녹내장은 회복이 불가능합니다. 죽은 시신경을 다시 살릴 수 없고 이것이 재생되지도 않습니다. 따라서 음식이라도 잘 챙겨먹고 최대한 예방하는 쪽으로 방향을 잡아야 합니다. 



녹내장에 좋은 음식 4가지


1. 고등어

고등어가 녹내장에 좋은 이유는 단 하나! 바로 오메가3 지방산 때문입니다. 오메가3 지방산을 섭취하게되면 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 일부 안과 의사들은 하루 약 500mg의 오메가3 지방산을 먹게 될 경우 녹내장 발병율을 크게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꼭 고등어가 아니어도 영양제로도 간편하게 나와 있는 것들이 많이 있으니 그걸로 드셔도 됩니다. 


2. 블루베리

슈퍼푸드 블루베리가 빠질 수 없겠죠. 녹내장에 좋은 음식 블루베리 추천드립니다. 블루베리에 들어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로돕신 색소를 활발하게 만들어 눈의 피로를 줄여주고 시신경을 보호해줍니다. 



3. 당근

시중에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당근에는 비타민A 성분과 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안압을 낮춰주고 시신경을 보호해주어 눈의 피로를 덜어줍니다. 


4. 전복

다소 의외라고 생각되는 식품입니다. 전복도 녹내장에 좋다고 합니다. 안과환자에게 전복죽을 먹으라고 권유할 만큼 원기회복과 눈의 피로를 덜어주는데 도움이 되고 녹내장 뿐만이 아니라 백내장에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5. 결명자

눈에 좋은 차로 잘 알려진 결명자 입니다. 결명자는 안압 상승의 원인으로 작용하는 혈압을 낮춰주기 때문에 녹내장에 좋은 음식 입니다. 평소 커피대신 결명자를 한잔씩 섭취해 주신다면 녹내장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정말 소중한 눈을 지키기 위한 작은 발걸음을 녹내장에 좋은 음식들을 가까이 하시면서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