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피부암 초기증상 5가지

by ♤ꋔ♣⊙ꋏ◈ꋐ♥ ▣ 2020. 4. 7.

피부암 초기증상 5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모든 질병과 마찬가지로 피부암 또한 초기증상 을 잘 인지하고 신속히 치료 받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피부암 초기증상 5가지


1. 불규칙한 모양의 점 생성

원래부터 있는 점이 아닌 새롭게 생긴 점이 모양이 불규칙하다면 피부암 초기증상 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대부분 점의 면적이 다른 보통의 점들보다 크고 어둡기 때문에 쉽게 시선에 잡힙니다. 일부의 경우 붉은 반점으로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2. 원래 있던 점이 변화를 보일 때

새로 생기는 점도 의심해보아야 하지만 기존에 있던 점이라고 해서 무조건 안심할 수 는 없습니다. 다음과 같은 증상이 보일 경우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 점이 비대칭 모양을 보일 때

· 점 가장자리 부분의 모양이 불규칙해지거나 흐릿할 때

· 점의 색이 더 어두워지거나 기존의 색에서 변색 될 때

· 점이 점점 커질 때(흑색종의 경우 6mm까지도 커짐)

· 점을 만졌을 때 표면이 요철이 있는 것 처럼 울퉁불퉁하게 느껴짐


3. 피부 상처가 잘 낫지 않을 때

정상적인 건강 피부세포라면 수 시간 혹은 수 일내에 상처 등을 치유할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하지만 악성 피부세포로 변하게 되면 작은 상처라도 잘 낫지 않게되고 이렇게 잘 낫지 않거나 오히려 염증이 지속된다면 피부암 초기증상 으로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4. 발적 증상을 보일 때

발적이란 피부나 점막이 이상이 생겼을 때 자극을 받으면 모세혈관 확장으로 주변 부위가 벌것게 부어오르는 현상을 말합니다. 이런 발적 증상이 단순하게 일시적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시간이 갈수록 증상이 악화된다면 의심해보시기 바랍니다. 


5. 시력저하

피부암 초기증상 하고는 전혀 관계가 없을 것 같지만 흑색종의 경우 멜라닌 세포의 변이로 인해 생기기 때문에 멜라닌 세포가 많이 분포되어 있는 눈의 시력이 저하되는 때에는 아주 드물게는 흑색종의 증가로 인한 경우도 있습니다. 


피부암 초기증상 5가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피부암은 백인에게서 자주 발병하는 질환이었지만 자외선에 노출되는 빈도에 따라서 발병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직접적인 햇볕 노출을 지양하고 자외선 차단제 등을 평소에도 잘 바르는 올바른 습관을 갖는 것이 바람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