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세 봉건시대가 계급사회였듯 현대 신용사회도 일정한 등급을 나누어 대출을 해주고 있습니다.
신용등급에 따라 대출금액이나 대출 여부가 판가름 되기 때문에 너무나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는데요.
그렇다면 과연 신용등급 9등급 연체자대출 이라는 것이 가능할까요?
먼저 시중은행 1금융권에는 처음부터 명함조차 내밀기가 어렵습니다.
사정이나 내용도 살펴보지 않고 신용등급 9등급 이라는 사실만으로 모든 자격에서 결격사유로 간주해 버립니다.
그래서 2금융을 찾아보지만 그곳에서도 거절되고 결국 어쩔 수 없이 사금융시장인 대부업체를 알아볼 수 밖에 없습니다.
대부업체를 알아보신다면 반드시 등록된 업체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어찌저찌 해서 대부업체에서 돈을 빌렸다고 해도 원금 상환은 고사하고 최고 연 24%의 금리 적용을 받았을 때 이자를 갚아나가기에도 버거워지고 이러다가 작업대출 같은 불법 사기 대출의 유혹에 넘어갈 수도 있습니다.
사실상 현실적으로 신용등급을 바탕으로 한 신용대출 분야는 대출이 나가기가 힘듭니다.
이럴 경우 현실적인 방법으로는 담보대출이 있겠습니다. 현재 자동차나 부동산과 같은 자산이 있다면 이것을 담보로 해서 대출을 받아 자금을 마련하시는 것입니다.
당장 처분하기가 아까워 주저되실 수 도 있지만 정말 급하다면 불법사금융을 이용하시는 것보다는 훨씬 안전하고 확실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음으로는 동산대출 즉, 전당포대출 이라고 할 수 있는 동산담보대출 입니다.
가방이나 귀금속류와 같은 동산을 맡기고 돈을 빌리는 형태이기 때문에 신용등급이 9등급이어도, 10등급 이어도 상관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수 있는 것은 바로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서민지원금융상품 가운데 햇살론을 들 수 있겠습니다.
물론 100% 가능하다고 장담할 수는 없지만 사금융을 이용하다가 곤란에 처해지는 것 보다는 우선적으로 이렇게 정부에서 지원해주고 있는 상품 위주로 먼저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9등급 연체자대출 관련정보를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