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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소상공인 확인서 원래도 경기가 어려워 많이들 찾으셨지만 최근에는 코로나때문에 더욱 발급 수요가 늘었습니다.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작업을 위해서는 먼저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에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해야 가능하며 비회원 이용 서비스는 없습니다.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과정
① 온라인 자료 제출
② 제출자료 조회 후 신청서 작성
③ 진행상황 확인 후 확인서 발급
1. 온라인자료 제출
온라인으로 제출해야 할 자료를 준비하셔야 하는데 전담 세무사가 계시면 정말 일도 아니지만 없으시다면 홈택스에 신고된 소득세와 부가세 그리고 원천세 파일을 다운받아 올리셔야 합니다.
2. 제출자료 조회 후 신청서 작성
온라인자료 제출을 하신다음 [중소기업확인서 발급신청 > 제출자료 조회하기]에서 자료가 제대로 제출이 완료되었는지를 확인한 다음에 기업명, 대표자명 등 필요한 정보들을 입력합니다.
tip. 복식부기 장부 미작성 > '재무제표 제출 불가능 기업' 항목에 체크
1인 사업장(직원 없음) > '원천징수이행상황신고서 제출 불가능 기업' 항목에 체크
3. 진행상황 확인 후 확인서 발급
진행상황 조회를 위해 기간 설정이 가능한데 만약 제대로 자료제출이 되지 않았을 경우 [결과보기 > 오류] 절차를 거쳐 자료를 제출한 다음에 신청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진행상황이 제대로 마무리 되었다면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마지막 단계인 출력만 하시면 끝입니다.
이상으로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과정 설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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