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이용

by dongguleong2 2020. 6. 28.
반응형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소상공인 확인서 원래도 경기가 어려워 많이들 찾으셨지만 최근에는 코로나때문에 더욱 발급 수요가 늘었습니다.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작업을 위해서는 먼저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에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해야 가능하며 비회원 이용 서비스는 없습니다.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과정

① 온라인 자료 제출

② 제출자료 조회 후 신청서 작성

③ 진행상황 확인 후 확인서 발급




1. 온라인자료 제출

온라인으로 제출해야 할 자료를 준비하셔야 하는데 전담 세무사가 계시면 정말 일도 아니지만 없으시다면 홈택스에 신고된 소득세와 부가세 그리고 원천세 파일을 다운받아 올리셔야 합니다. 


2. 제출자료 조회 후 신청서 작성

온라인자료 제출을 하신다음 [중소기업확인서 발급신청 > 제출자료 조회하기]에서 자료가 제대로 제출이 완료되었는지를 확인한 다음에 기업명, 대표자명 등 필요한 정보들을 입력합니다. 

tip. 복식부기 장부 미작성 > '재무제표 제출 불가능 기업' 항목에 체크

1인 사업장(직원 없음) > '원천징수이행상황신고서 제출 불가능 기업' 항목에 체크


3. 진행상황 확인 후 확인서 발급

진행상황 조회를 위해 기간 설정이 가능한데 만약 제대로 자료제출이 되지 않았을 경우 [결과보기 > 오류] 절차를 거쳐 자료를 제출한 다음에 신청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진행상황이 제대로 마무리 되었다면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마지막 단계인 출력만 하시면 끝입니다. 


이상으로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과정 설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