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테이프 끈끈이제거 5가지 방법 노하우 제공

by dongguleong2 2020. 8. 10.
반응형

테이프 끈끈이제거 문제로 고민스러운 경험이 적어도 한번쯤은 있으실겁니다. 접착제인 본드나 풀을 대신해서 편리하게 적절한 길이로 이용할 수 있는 테이프 이지만 그 용도를 다하여 떼어내고 난 뒤의 끈끈이제거 작업은 결코 쉽지 않고 심지어 짜증도 많이 납니다. 


그렇다고 마냥 짜증만 낸다고 문제가 해결되는 것은 아니죠. 어떻게 제거할 수 있는지 그 솔루션을 제공해드릴테니 잘 알아두셨다가 써먹어보세요.


■ 순서

1. 물파스

2. 온수

3. 살충제(예: 에프킬라)

4. 썬크림

5. 지우개



1. 물파스를 이용하세요.

물파스의 새로운 용도에 대해 눈을뜨게 된 첫 계기는 화이트 보드에 어떤 분이 그것도 유성매직으로 잘 못 쓰는 바람에 지우지 못하고 난처했을 때 물파스를 바르고 휴지로 한번 쓰윽 닦았더니 말끔히 사라지게 된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테이프 끈끈이제거 할 때에도 아주 요긴하게 쓸 수 있답니다. 끈적거리게 남아있는 부분에 정성스럽게 골고루 발라준 뒤 쓰지않는 걸레나 천으로 잘 문질러주면 쉽게 해결됩니다. 



2. 따뜻한 물에 담가주세요.

따뜻한 물을 준비하신 다음 묻어있는 해당 부위가 따뜻한 물에 잠기도록 담근다음 약 5분정도 있다가 꺼내신 뒤 잘 문질러주시면 끈적거리던 물질이 돌돌 잘 말리면서 목욕탕에서 자주 보아왔던 몸에서 나오는 때처럼 돌돌 말려서 떨어진답니다. 


3. 에프킬라를 뿌려주세요.

끈적거림이 남아있어 제거하길 원하는 곳에 에프킬라를 칙칙 뿌려주시고 2분에서 3분정도 기다리셨다가 수건으로 잘 문질러 주시면 깨끗해집니다. 



4. 썬크림을 발라주세요.

피서가서 바르려고 미리 준비해두었던 썬크림이지만 요즘 장마가 너무 길고 비도 많이와서 미쳐 사용하지 못하셨다면 끈끈이제거의 흔적을 지우는데 사용해보세요. 끈적끈적한 부분에 잘 발라주신다음 약 30분 뒤에 마른 수건으로 잘 닦아주셔서 마무리 하시면 되요.


5. 지우개로 빡빡 문질러주세요.

잘 못 쓴 글씨만 지울 수 있는 것이 아니고 끈적거림도 제거할 수 있어요. 지치지 않는 지구력으로 빡빡 문질러 닦아내시는 인내력만 있으시다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단, 무수히 많은 지우개 똥을 치우셔야 한다는 점은 참고하세요.



항상 느끼는 거지만 해결책은 대부분 가까운 곳에 있는 것 같습니다.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생활용품으로 쉽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지혜를 함께 나누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반응형